객체를 생성 할 때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. 첫 번째는 객체를 클래스안에 선언하여 그것을 사용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클래스 밖에 객체를 생성하여 클래스에서 불러오는 것이다. 스프링 프레임워크는 두 번째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. 이유는 나중에 찾아서 재업로드 할 예정이다.
보는 것과 같이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과는 좀 다르게 객체를 선언해줘야 한다. spring 프로젝트 안에 있는 src/main/resources 파일 안에 xml 파일을 하나 만들어 주어 위와 같이 변수를 설정해 주고 객체를 생성해 줘야 한다. 변수를 설정하고 필드가 있으면 필드도 property로 설정을 해줘야한다.
객체를 생성할 때 classpath를 xml로 만들었던 파일로 지정하고 모든 파일의 글을 ctx에 저장한뒤 getBean으로 원하는 클래스 객체를 불러온다.
필드이름을 선언 해주고 setter 하는 것도 잊지 않아야 한다.
한 가지 팁 # setter로 생성 할 때는 xml에서 property를 사용해주고 # pulbic 생성자를 사용할 때는 xml에서 constructor-arg를 사용한다
※추가 DI 사용하는 이유 : JAVA 파일의 수정 없이 스프링 설정 파일(xml)만을 수정하여 부품들을 생성/조립할 수 있다.
즉, 큰 프로젝트의 유지보수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.
namespace의 기능을 하는 것을 보자. c: 나 p:를 사용하면 constructor-arg나 property 를 간단하게 선언할 수 있다.
이렇게 객체를 불러 올때 한꺼번에 여러개의 클래스를 불러올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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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제 XML파일을 자바 파일로 바꾸어서 쓰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다.
@Configuration 을 붙여줘야지 사용 가능하다.
@Bean 은 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 한다. 생성자에 설정, 프로퍼티에 설정을 동일하게 할 수 있다.
xml을 많이 사용하는지, java를 많이 사용하는지는 재업로드 할 예정이다.
또한 XML파일에 JAVA을, JAVA파일에 XML파일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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